상단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인권과 평화의 대학 - 성공회대학교 / 입학안내

성공회대학교가 이끄는 변화 더불어 숲.

홈 | 학교정보 | 학교소개

학교소개

성공회대학교 총장 이정구

누구나 오고 싶고, 배우고 싶고, 일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대학교

인권과 평화의 대학 성공회대학교 입니다.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입시생들 모두 많이 힘들었을 것입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다는 명분으로 어떻게 보면 인생의 가장 소중한 시간들을 책상에 붙어서 살아야만 했던 시절을 넘어서서, 이제는 대학이라는 또 다른 중대한 선택 앞에 서 있는 여러분에게 수고했다는 말씀, 고맙다는 말씀을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인생은 선택입니다. 그 선택이 그저 ‘나’ 자신만을 위한 것을 넘어 ‘우리’로 확대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저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기 위한 삶을 넘어 ‘다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학생들이 더 많아졌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런 면에서 ‘열림·나눔·섬김’의 교육이념을 가진 ‘인권과 평화의 대학’ 성공회대학교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랍니다.

올해로 개교 100주년을 맞은 성공회대학교는 한 사람의 지도자를 길러내기보다는 열 사람의 동반자를 양성합니다. 결코 앞서지 않으면서도 수많은 사람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동반의 역량을 기릅니다.

성공회대학교는 교수와 학생 간의 친밀도가 국내 어느 대학보다 높은 대학이고, 학생의 성장과 성취를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학생교육중심의 대학입니다. 교수들이 지식과 함께 삶을 나누는 우리대학만의 교육전통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회대학교는 한국사회에서 ‘인권과 평화’, ‘정의’, ‘진보’, ‘민주화’라는 단어를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학입니다. 성공회(Anglicanism)가 갖는 ‘포용성·다양성·중용성’을 기반으로 책 속에 갇힌 지식이 아니라 지식이 삶의 현장 속에서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도록 하는 성공회대학교의 학문적 토양 때문입니다.

조금 부족해도, 조금 준비가 덜 되어 있다고 느낄지라도, 도전하고 또 도전할 용기가 있고, ‘나’를 넘어 ‘우리’가 되고 싶은 학생들을 원합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분들을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발휘함과 동시에 동반과 나눔의 가치를 삶으로 살아내는 참 인간다운 청년들로 키우는데 열정을 쏟고자 합니다.

성공회대학교는 모든 것이 급변하는 세대 속에서 학생들의 믿을만한 동반자가 되기를 원하고, 학생들이 가진 꿈을 이루기 위한 인문학적 소양과 전공분야에서의 탁월성을 함양하는 젊은 날의 동반과 디딤의 공간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시대의 닫힌 가치를 새로운 시대의 가치로 열어 가는 혁신대학 성공회대학교는 바로 옆에 위치해있는 서울수목원처럼 여러분에게 ‘쉼’을 주고 지식과 삶을 나누기를 열망합니다. 여러분을 교정에서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원합니다. 그동안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8월 성공회대학교 총장 이정구


152-716 서울시 연동로 320 / 지하철 1,7호선 온수역 (성공회대입구역)

COPYRIGHT (c) 2010 SUNGKONGHO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입학상담 TEL 02) 2610-4123 / 4127  FAX 02) 2610-4704